•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학곡뚱딴지 체험마을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

    농촌지역의 그대로 농촌의
    정서를 담은 곳
    전통 장

    전통 장

    전통의 맛과 멋을 담은 장
    맑은 물과 좋은 곡식으로 담가 맛이 뛰어납니다.

    한국은 농업국가로서 곡물로 조미료를 만드는 일이 발달 하였습니다. 이 곡물의 조미료가 장입니다. 장은 간장, 된장, 고추장, 주가 되고 장을 만드는 주재료는 콩입니다.
    이 밖에 보리쌀, 밀쌀, 밀가루, 맵쌀, 찹쌀도 배합하여 쓰기도 하며 짠맛을 내는 주재료는 소금입니다.
    한국음식의 간은 소금, 햇간장, 중간장, 진간장, 된장, 고추장등을 음식재료와 조리법에 맞추어 쓴다.
    가정에서 담그는 장은 주택이 서구화됨에 따라 차차 담그기 어려워지는 형편이므로 식품산업체의 공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기도 합니다. 학곡에서는 가정에서 쉽게 맛보지 못한 전통적인 장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부

    두부

    단백질과 비타민의 보고
    풍부한 영양과 고소하고 진한 맛을 담은 영약의 보고 두부.

    두부는 콩의 조직이 단단해 소화가 잘 안되는 점을 보안한 식품이며 평소 위장이 나쁘거나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도 그만인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이다.
    두부가 만능식품은 아니지만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장수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두부 또한 좋은 자연에서 자란 콩으로 만든 두부가 맛이 좋다.
    학곡 마을에서는 직접 재배한 콩으로 두부를 만들기 때문에 한층 더 신선하고 고소한 두부를 맛 볼 수 있다.


    순 두부

    순 두부

    부드럽고 순수한 맛
    부담이 없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순두부의 맛을 느껴보세요.

    순두부는 콩의 영양가를 가장 이성적으로 소화 흡수할 수 있는 음식으로 콩을 순두부로 만들어 먹을 경우 우리 인체에 96% 가까이 흡수가 됩니다.
    또한 콩의 포함된 단백질은 40%에 가깝고 섬유질과 칼슘, 화분, 철분이 듬뿍 들어 있어 여름철 더위를 먹어 입맛이 없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노인이나 어린이에게 더없이 좋은 음식중에 하나이며 그 밖에도 필수 아미노산까지 풍부하여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 식생활에 완전한 궁합을 이루어주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이런 순두부는 정성과 좋은 콩으로 만들어야 그맛과 영양이 살아 있는데 학곡마을에서는 씨앗뿌리기부터 수확까지 직접 정성들여 재배한 콩으로 만들기 때문에 더욱 정성 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치

    김치

    선조들의 지혜로운 맛
    생리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종합보양식품이다.

    김치는 채소가 주체가 된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성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장의 활동을 활성화하면서 체내의 많은 도움을 줍니다.
    김치가 숙성함에 따라 증가하는 유산균은 요구르트와 같이 장내의 산도를 낮춰 유해균의 생육을 억제 또는 사멸시키는 정장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물 맑고 토양이 좋은 곳에 자란 농산물로 지어야 김치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데 그런 김치를 담을 수 있는 학곡에서 맛에 즐거움을 느껴보고 좋은 공기와 자연도 함께 어울려 보자.